서비스 바로가기
본문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하단 홈페이지정보 바로가기

특허고객상담센터

Home > 주요사업 > 특허행정 정보화 및 업무지원 > 특허고객상담센터

특허상담의 모든 것. 전화번호 : 1544-8080
지식재산권 전 분야에 대한 문의사항을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해 One-Stop으로
해결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고객감동 특허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서비스 주요 특징

  • 전화 및 인터넷 민원 등 비방문 민원상담채널을 통합하여 단일화된 민원상담 창구 구축
  • 한번의 전화로 모든 민원을 해결하는 ONE-STOP 서비스 실현
  • 고객의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고품질의 대민 서비스 수행
  • 생동감 있는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특허행정에 적극반영

주요 업무

  • 지식재산권 전반에 관한 전화 상담 업무
    - 전국 단일 전화번호 1544-8080(“발명발명”) 상담서비스
  • 전자출원 S/W의 사용방법 등 특허넷 시스템 관련 상담 업무
  • 지식재산권 정보검색 및 활용법 안내
  • 인터넷 민원의 체계적인 관리 및 상담 수행
  • 고객관계관리(CRM : Customer Relation Management)에 의한 서비스 제공
  • 지식재산권 상담사례집 발간

운영 성과

  • 민원상담 창구의 단일화로 민원인 편의성 증대
  • 특화상담 및 공감적 상담으로 고객만족도 향상
  • IT기술을 이용한 상담 체제의 기반 구축
  • 심사관·심판관에 대한 민원전화 감소로 업무의 집중도 및 실적향상에 기여
  • 서비스품질지수 공공부문 7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
  • KS 인증, CQ마크 획득